서민생활자금대출 나는 마트대신 부동산에 간다(김유라)

나는 마트대신 부동산에 간다.(재테크,부동산투자, 부동산추천도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아 전세로 거주하려는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는 월세가 하락을 부추긴다. 전세가는 될 수 있으면 매매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높아야…투자하지 않는다. ​ 전세투자는 2년, 월세투자는 4년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아파트, 언제 사고 언제 팔까. 이미 언급했듯이 답은 단순하다. 잘…

[강의]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복부인 김유라님 강의 후기
도시형 생활주택, 오피스텔과 경쟁해야 한다. 2. 신규분양 아파트가 2배 비싼 곳이 좋다. (뭔 내용으로 적어놓은건지 기억이 안나는데, 어쨌거나 싸게 사야된단 뜻인것 같습니다.) 3. 서민을 위한 저가 주택 수요가 있다. (1~2인 가구가 증가하더라도 방은 2개보다 3개가 쓰임새가 많아서 20평대가 좋다네요.) 4. 투자자…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 김유라 저자 특강
저자 특강이 있었어요.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의 저자 김유라 작가님의 강의였습니다.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사실 작가님은 블로그로도 유명…전까지는 돈은 모자라지만 않게, 우리 가족 밥 먹고 문화생활하면 살 수 있는 정도+ 노후자금만 있다고 생각을 했었지요. 내가 원하는 것 중 미혼모 사업…

나는마트대신부동산에간다[김유라2016]
거주민직장, 어디사는 사람이 이곳으로 이사오나요? 향후어디로 이사가나,대출이자가 싼데 왜월세를 사나요? -관계의 기본, 기브 앤 테이크; 전화보다 방문…방향제), 푹신한 슬리퍼, 행운의말소리(1층 딸이사법고시패스) #나는마트대신부동산에간다2016를 읽고 직장인으로 지내다가 결혼을 하면 육아에 지치고 생활에…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김유라 부동산 초보추천도서
감당할 자금이 있는지, 전세 세입자가 들어오지 않으면 월세로 전환할 의향이 있는지, 월세 투자를 하다 임대료가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생겼을 때 대출이자를 납입할 능력이 되는지를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가 어느 정도인지를 꼭 확인한다. 중개소의 목적은 내게 가장 좋은 물건을 주는 것이 아니라 중개수수료를 얻는…

[책읽기 4]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Ⅱ/ 김유라
표를 기준으로 매수시점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 ​ ​ * 월세 투자는 대출 투자다p152 1. 1억 원짜리 집을 사서 8,000만 원에 전세를 놓는다. 2. 전세가 만기되는…낮추고, 대 신 월세를 올린다. ​ ** 임대 수익률 계산법**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p153 1번 사례는 투자금 9,000만 원으로 1채 밖에 살 수 없지만…

1M/3W 01.22.19 ★★★ <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 – 김유라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작가 김유라 출판 한국경제신문사 발매 2016.10.25. 평점 리뷰보기 ​ ​김유라 작가님의 책은 '아들 셋 엄마의 돈되는 독서'를 읽기 전부터, 이책을 너무 읽고 싶었었는데 이제서야 읽게 되었다. 우연히 엄마네도서관을 갔는데, 있는게 아닌가! 간절히 바라니 에게도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재테크책 19-3」 나는 마트대신 부동산에 간다. 김유라
도시형생활주택이나 원룸과의 경쟁에서 밀린다. 3. 2~30평대와 똑같은 수리/관리비가 든다. ​ 수도권의 역세권 10평대의 아파트는 희소가치거 나날이 빛나고 있다. ​ 수도권 역세권이나 조망이 좋은 곳의 오피스텔은 앞으로도 가격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듯하다. (주택은 취득세 1.1%, 업무용 건물은 4.6%, 오피스텔 전용…


펜션 사업 하지 마라. 어지간하면 말리고 싶다
다니는 대신 까페나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살고 싶다? … 그 까페? 동네 오피니언…학생회 행사에 후원도 하고… 도 그리 살 수 있으면 아주 좋다고 생각했던…

어려움이 풀리지 않는 이유
오래 간다.빨리 가까워지면 상대의 부탁과 못난 행동도 받아줘야 한다.일정한 거리를 두고 사귀면 서로 말과 행동을 조심하게 되어 트러블도 생기지 않는다.술을 마실…

경제 공부의 시작은 무조건 이것부터!
드라이브를 간다. 매년 해외여행은 필수다. 집은 신축 아파트를 골라 전세로 산다. 집…올려 달라고 하자 전세자금 대출을 받는다. 바빠서, 몰라서 재테크는 어림도…

인생경험시리즈 제77탄(자린고비는 아니지만 절약 사례)
내내 마트 한번 안간다. 어떻게든 아껴서 빚 갚고 잘 살아 보자는 의지로 보여 안타깝다. 같이 동참할려고 도 먹고 싶은 거 있어도 꾹 참고 있다. – 한달에 대출

[News]2019년 2월 20일(수) 신문브리핑
대형마트 등 대형가맹점의 카드수수료율 인상이 필요하다고 19일 밝혔으며, 대형가맹점이 카드사에 부당하게 낮은 카드수수료를 요구할 경우 관련법에 따라 처벌할 수…

2019년 3월 13일 화요일 신문브리핑
홍보하는 대신 자극적인 문구나 여교사의 신체를 강조한 낯 뜨거운 광고로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위를 넘나드는 사진과 교묘하게 다듬은 은어로 가득 차…

증정 이벤트 도서 안내 '나는 마트대신 부동산에 간다'
소개 김유라 1983년생, 아들 셋을 키우는 다둥이 엄마이자 외벌이 남편을 둔 전업주부다. 은행원이었지만 결혼을 하고 임신을 하면서 직장을 그만뒀다. 살림에 조금…

추천도서 =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에서 가장 공들여 설명하고 있는 것은 역시 ‘부동산 소액투자법’에 관한 것이다. 사두기만 해도 아파트 가격이 오르던 시대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